미분류

멕시코시티의 숨겨진 시장들을 탐험하다: 현지 문화와 미각 여행

미스터 뚱과 함께 떠나는 멕시코시티의 시장 탐방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우리와 함께 멕시코시티의 매력적인 시장들을 둘러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컬의 진정한 삶과 문화를 느끼고 싶다면 무엇보다도 시장을 방문해야 합니다. 이 글에서는 멕시코시티의 대표적 시장 다섯 곳을 소개하며, 각각의 장점과 구매할 만한 제품, 그리고 가볼만한 식당을 안내할 것입니다.

1. 메르카도 메델린(Mercado Medellín)

분위기
카롤리나 로마(Colonia Roma)에 위치한 이 시장은 도시화의 물결에도 굳건히 그 존재감을 유지해오고 있는 전통적인 시장입니다. 현지인뿐 아니라 베네수엘라와 콜롬비아의 커뮤니티도 찾는 이곳에서 다양한 남미의 맛을 느껴보세요.

꼭 사야 할 것
El Yucateco desde 1968는 자칫 놓칠 수 없는 전설적인 가판대입니다. 유카탄의 재료들인 아치요트 페이스트, 핫 소스, 신선한 하바네로 칠리 등을 판매합니다.

먹어봐야 할 것
이곳의 포다(Fonda)에서 멕시코 전통 음식을 저렴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제 추천 메뉴는 따뜻한 몰레 에챨리즈입니다.

가는 법
몽터레이와 메델린 길 사이에 위치하며, 로마와 콘데사에서 쉽게 걸어갈 수 있는 거리입니다. 아침 중반에 방문하면 가장 좋은 시간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2. 메르카도 엘 100(Mercado El 100)

분위기
매주 일요일, 이 시장은 근방 주의 유기농 농부들을 환영합니다. 식재료 뿐만 아니라 유기농 벌꿀, 발효 음료 등 다양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꼭 사야 할 것
Nuevos Horizontes는 미식가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유기농 농장이며, 다양한 유기농 채소를 제공합니다.

먹어봐야 할 것
Otzilotzi는 전통적인 멕시코 가정 요리를 다양한 채소 조림 택코로 제공하는 가판대입니다.

가는 법
오리사바 거리에 위치하며,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만 운영되니 서둘러 찾아가보세요.

3. 메르카도 데 하마이카(Mercado de Jamaica)

분위기
꽃들의 낙원이라 할 수 있는 시장으로, 1000개 이상의 꽃 관련 가판대가 밀집해 있습니다.

꼭 사야 할 것
꽃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흰색 양초들은 식탁 장식으로 추천합니다.

먹어봐야 할 것
La Güera의 옥수수는 놓치기 어려운 메뉴입니다. 마요네즈와 칠리 파우더를 곁들인 독특한 맛을 경험하세요.

가는 법
자메이카 메트로 역에서 걸어가면 되며, 오전 10시부터 11시 사이에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4. 메르카도 데 산 후안(Mercado de San Juan)

분위기
이 시장은 아시안 재료와 유럽 치즈 전문으로 유명하며, 고급 요리에 관심이 있는 미식가들의 필수 코스입니다.

꼭 사야 할 것
여러 스탠드에서 치즈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타파스를 판매하며, 신선한 해산물도 구해보세요.

먹어봐야 할 것
Cabo San Juan에서 신선한 해산물로 만들어진 요리는 꼭 맛봐야 합니다.

가는 법
센트로 히스토리코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하며, 걸어서 가시길 권장드립니다.

5. 메르카도 데 코요아칸(Mercado de Coyoacán)

분위기
이 지역은 보헤미안 감성이 물씬 풍기는 곳으로, 역사적인 장소와 함께 매력적인 시장을 제공합니다.

꼭 사야 할 것
멕시칸 주방 용품과 전통적인 사탕들을 구경해보세요.

먹어봐야 할 것
토스타다로 유명한 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