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네덜란드의 예술과 역사를 만나는 Verfmolen De Kat에서의 특별한 하루

잊지 못할 네덜란드 여행, 차분하지만 강렬한 풍경화 속으로 – Verfmolen De Kat

서유럽의 작은 나라, 네덜란드는 그 자체로 미술관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그 중심에는 Verfmolen De Kat라는 18세기 풍차가 있다. 이곳은 과거 네덜란드 황금기의 유산을 계승하며, 오늘날까지도 전통적인 방법으로 안료를 만들어내고 있다. 풍차의 힘을 이용하여 갈아내는 다양한 색의 안료들은 렘브란트와 페르메르와 같은 화가들이 사용했던 아름다운 색을 탄생시킨다.

1646년에 처음 세워진 이 풍차는 자연의 힘을 활용해 돌을 갈아 분말로 만드는 장치를 갖추고 있다. 이곳에서 방문객들은 청금석을 가루로 만들어내는 과정을 직접 목격할 수 있으며, '타일 레드'라는 이름의 붉은 안료 제조과정도 볼 수 있다. 고풍스러운 내부에서 급경사 계단을 오르면 펼쳐지는 경치는 기가 막히다. 자안 강의 유유히 흐르는 물결과 주변의 전통 목조 가옥들이 어우러진 풍경은 마치 한 폭의 그림 같다.

알아두면 좋은 정보

Zaanse Schans는 암스테르담에서 기차로 20분 거리로, 여기서 지안디크-잔세 스칸스 역까지 쉽게 접근할 수 있다. 풍차 내부는 급경사 계단이 있어 이동의 편리함을 위해 편한 신발을 권장하며, 특히 바람이 강하게 불 수 있는 상층부에서는 따뜻하게 입는 것이 좋다. 또한 Zaanse Schans는 치즈 공장, 나무 신발 공방, 전통 네덜란드 베이커리 등의 다양한 관광명소들도 함께 제공하고 있어 하루 종일 즐길 거리가 많다.

Verfmolen De Kat는 미술과 역사, 문화가 어우러진 특별한 장소로, 네덜란드의 전통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네덜란드를 여행하게 된다면, 이곳에서의 여행을 놓치지 말기를 추천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